본문 바로가기

[Insight] 세일즈포스/[Insight] 마케팅

마케팅 자동화, 바로 시작하세요!

세계 최고의 CRM 플랫폼인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다양한 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에서 빠르게 고객과 컨택해야 합니다.

마케터가 일일이 수동으로 업무를 해야 한다면 과연 적시에 고객과 컨택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자동화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하지만, 마케팅 자동화는 마케터의 업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고객의 인입부터 세일즈 이후 등 전체 프로세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절대 쉽게 생각해서는 안될 부분이죠,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2가지 마케팅 플랫폼을 확인해봅시다. 

 


 1. 마케팅클라우드(Marketing cloud) vs 파닷(Pardot) 

 

 

 

 

대부분의 고객은 이미 마케팅 자동화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클라우드와 파닷, 이 두가지 플랫폼은 각각의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Pardot(파닷) 과 Marketing Cloud(마케팅 클라우드) 의 핵심적인 차이점은 '비즈니스'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Pardot 은 B2B (business-to-business) 비즈니스에 Marketing Cloud는 B2C (business-to-consumer) 비즈니스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이렇게 속단하면 안됩니다!!! (진지한 궁서체)

 

예를들어, 기업의 성격이 B2C 이더라도, 주력 마케팅 채널이 이메일 이거나 또는 세일즈 팀과 실시간 협업이 필요할 경우 파닷의 주요 기능으로 (Engagement) 매우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B2B 기업에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새로운 리드 창출이 필요할 경우, 모든 채널을 통합해서 관리하는 마케팅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하기 앞서, 내가 (혹은 우리 회사가) 마케팅 활동을 위해 무엇을 목표로 달성하려고 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Marketingcloud) 

 

Salesforce Marketing Coud - 1:1 Journey Management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1:1 고객 여정 관리(Journy Management) 및 웹, 모바일, 이메일, 소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하여 고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여정에 대한 몇 가지 구체적인 경험을 포함하여 고객의 모든 단계를 통합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렇게 통합 관리된 정보로 높은 가치의 잠재고객에게 캠페인을 보다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되죠. 

 

또한 캠페인 과정 중 트래킹된 모든 데이터는 자동으로 Sync되어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클라우드 주요 기능>

1) Create 1:1 customer journeys : 단계별 고객의 행동에 따라시기 적절하게 고객 맞춤형 메세지 전달

2) 데이터 통합 :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모든 소스에서데이터를 통합 및 실행

3) Engage Cross-Channel : 맞춤형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전달, 정확한 타게팅을 통해 마케팅/광고 효율성을 극대화

4) 데이터 분석 : 각 채널에 대한실시간 마케팅 성과 분석

5) Predictive Intelligence : 예측형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 이탈율을 최소화

 

 

 

세일즈포스 파닷 (Pardot) 

Salesforce Pardot - Engagement Studio

 

Pardot(파닷) 은 잠재 고객을 육성하고 마케팅 캠페인 활동을 추적하며 기업의 최고의 영업기회를 찾고 더 빠른 후속 조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입니다.

 

 

 

<마케팅 클라우드 주요 기능>

1) 효과적인 이메일 마케팅

2) 영업 인텔리전스 

3) 효율적인 리드 생성/ 관리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로 확인해봅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discussion_korea/221378088405